PHOTOSTORY

[090816] Sigma 24-70 IF EX DG HSM 영입

성인데 2009. 8. 17. 00:57

15일 싸구나 24-70 F2.8 HSM 렌즈를 영입하였네용~
백마논이나 하는 부담 100배의 가격에.... ㅠㅠ
(저 그지 됬어여.... ㅠㅠ)

날도 무지 덥고 해서 영입한 당일엔 카메라는 만지지도 않았다는.... ^^;;
울 써니님께서 보시믄 "그럼 그렇지...." 이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~~~ ㅋㅋㅋ

마침 조카도 와있고 해서 조카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샷을 좀 남겨 봤네용~~

첫번째 테스트로 둘째조카 권민재 군~~~


남겨본 소견으론 전핀 판정인듯~ ㅠㅠ
핀교정 들어가야 한다는....


싸구나 렌즈의 고질적인 누런끼는 없어졌다고 봐도 무방할듯 싶은
색상이 나와주네요~





삼촌이 큰렌즈 낑구고 들이대니 신기한듯 쳐다본다는~~~



이번엔 첫째조카 권유진 양~~~


유진이 사진찍으까? 물어보니~~~ 응~~~
이랬는데.... 정작 찍을땐 무표정으로 일관하신단.... ㅠㅠ


삼촌이 찍는게 지루했던지.... 딴짓하는 유진양.... ㅠㅠ


글서 마지막 방법~~~
유진아~~~ 이뿌게 이뿌게 를 연신외친 삼촌....
삼촌이 불쌍했던지~~~ 울유진양 자세 취해주신다~~~


요건 유진아~ V해봐~~~ 하니~~~
유진양~~~ 바로 V ㅋㅋㅋ
귀여웡~~~


몇컷찍고나니~~~
유진양 소품대동하신단~~~

사진찍는 삼촌보다 센스 지대로라는~~~

오늘 고모랑 동물원가서 사온 오리랑 어제 다녀온 어드벤쳐 풍선~~~





어찌나 좋아하던지~~~
요번엔 삼촌이 술은 연거퍼 먹어 놀아주지도 못하궁.....
사진만 찍고, 미안하네....


가을쯤 되서~~~
안더울때쯤 유지니랑 공원에좀 나가봐야 할꺼 같다는~~~


이번엔 야경 테스트 샷~~~
언제나 그렇듯 나가기 귀찮아 하는 센스로 인해....
집 앞에서 담아내는 센쑤~~~~

싸구나 24-70 색감은 역쉬 좋네용~~
고스트도 안생기고~~~ 굿~~~



탐론 28-75 렌즈보다 4미리 정도 광각에 득을 본건데.....
광각 쪽에서 더 커진 것 같다는~~~~

제가 평소 써왔던 28mm보다 커져서 그런지
확실히 화각 잡을때 여유가 있네요~












Sigma 24-70mm F2.8 IF EX DG HSM 렌즈의 가격은 부담 100배,
칼핀이 아닌 상태에선 모라 단정지을 순 없지만....

직접 사용해보니~~~ 서로의 장단점이 보이긴 하네요~

이빨치료와 비교해본 장점
- HSM 모터 채용으로 정숙성 및 포커싱 속도 향상~(좋은바디 사용중이신분은 거의 비슷하겠져~)
- 풀프레임 바디 지원하는 24mm 광각 4mm 늘어났어여~
- 색감이 투명해 졌다라고 해야하나? 깔끔하네요~ ㅎㅎㅎ
- 100% 크롭한 상태로 확인해봤지만 주변부 화질이 상당히 좋네요~
- 최대 망원시 길이는 탐론보다 짧네요

이빨치료와 비교해본 단점
- 무게와 부피가 많이 커졌네요...
   (L렌즈와 N코팅 렌즈에 비해 가볍고 작다지만, 이빨치료에 비해선....)
- 구경이 82mm 이라 필터(악세서리) 가격이 상당하네요...
   (BW UV 사려보니... 10마논이 훌쩍..... ㅠㅠ)
-  줌링이 반대로 되어져 있어... 사용시 헷갈림....
    (시그마 70-200 마크로와도 반대로 되어져 있네요....된장...)
-  2배에 가까운 가격차이....

사용하며 느낀점에선 돈 값 지대로 해주는 렌즈인건 확실한거 같네요~
앞으로 저의 주력렌즈로 쭈욱 갈꺼라는~~~

아쉽지만.... 타무론 이빨치료렌즈는 방출 대상 1호가 되었네요....
2년간 고생이 많았다~~~~